“새 아빠..” 임영웅과 어머니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나?..어머니 재혼 속사정과 임영웅의 마음

부모의 이혼과 재혼은 자녀에게 굉장히 민감하고 상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재혼은 본인이 마음에 든다고 해서 결코 결혼에 골인하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일까요? 임영웅의 어머니는 아들 때문에 지금까지 결혼하지 않고 아들 임영웅만 바라보고 한 평생을 사셨습니다.

주변 남자들이 연락이 많이 올 것 같은 상당한 미모를 가지고 계시지만, 사실 그녀에게는 남들에게 말하지 못한 속사정이 있었는데요. 

임영웅의 어머니는 다른 어머니보다 조금 더 특별했습니다. 

남편 없이 그를 부족함 없이 키워내셨기 때문인데요.

그의 가정사가 알려진 건 임영웅의 프로필에 아버지가 없어 데뷔 당시 사람들은 임영웅의 가정사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면서부터였죠. 

결혼식 날짜까지 잡았는데..


특히나 어머니의 재혼 소식을 많이 궁금해 했죠. 

“여자친구 아니냐?”라는 네티즌의 반응이 있었을 정도로 상당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는 어머니는 나이는 대략 50대 중반쯤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가수 임영웅이 5살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당시 어머니의 나이가 30살이 안 되었다고 하죠. 

어머니에게 누구보다 특별했던 남편 임영웅의 아버지는 군인이셨고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결혼식을 못한 상태에서 임영웅이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아이가 더 크기 전에 결혼식 올리자면서 식 날짜를 받아놓고 있던 어느 날 충격적이게도 아버지는 청첩장을 받으러 다녀오다가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그의 인생과 어머니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뀌게 되었죠.

설상가상 안 좋은 일은 한꺼번에 몰려온다는 말이 있듯이 임영웅 가족에게 안 좋은 일이 연달아 오게 됩니다. 

바로 아버지의 별세 이후 1년 사이에 임영웅이 사랑했고 그의 이름을 지어주신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요.

군인이셨던 임영웅의 할아버지는 아들들 이름도 큰아들은 비호, 임영웅의 아버지인 둘째 아들은 용호라고 지었습니다.

그런데 조카 이름이 영웅이라는 말에 무슨 무협지 쓸 거냐고 했는데 백일 된 아이에게 영웅아? 하고 부르니 웃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게 니 이름이구나” 하고 지어주셨다고 하죠. 

뿐만 아니라 그를 많이 아껴주신 할머니까지 돌아가시며 1년에 3분이나 돌아가는 아픔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그의 나이 5살 때였다고 하는데요. 

그 후 어머니는 임명웅의 아버지 즉 남편을 잊지 못하고 그와 결혼식을 하지 못한 것이 너무나 안타까워 절에 찾아가서 남편과 영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유골이 뿌려진 곳은 한탄강이라고 하네요. 

그런 아버지의 기일인 3월 12일 미스터트롯 결승날도 같은 날이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주신 선물이었을까요? 그날 방송이 끝난 5분 후 큰 아버지에게 전화해서 울기만 했다는 임영웅

큰 아버지는 “그저 잘했다”라는 말씀밖에 해줄 수 없었다고 전했는데요.

 
얼마나 조카 임영웅이 대견했을까요?

‘잘했다’라는 말에 임영웅이 가지고 있었던 그동안 아버지에게 대한 마음

힘들었던 어린 기억들 사랑했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보내드릴 수 밖에 없었던 마음

고생하신 어머니까지 모든 마음이 내포되어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엄마 결혼할꺼야?

과연 어머니는 이런 남편을 잊을 수 있을까요?


저 같으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아들 임영웅 역시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너무나 커 결국 노래까지 만들어 그리워했는데요. 

아버지에 대한 기억은 거의 없지만 아련한 그리움만 남아 있는 아들 임영의  음악에서 그의 마음이 너무 느껴집니다.

 
이 사건 이후 어머니와 임영웅은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임영웅이 어릴 때 너무나 아버지의 마음이 컸던 탓에 어머니에게 “엄마 결혼할 거야?” 라고 물었고

어머니는 “왜 묻냐?”고 물었더니 어린 임영웅은 “새 아빠가 나 구박하고 막 그러면 어떻게 해”라며 새 아빠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친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는데요. 


결코 어머니는 “난 너랑 둘이 살 거야”라며 임영웅을 안으며 말을 잊지 못하고 눈물만 흘렸다고 하죠. 

임영웅에게 굉장히 민감하고 상처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재혼을 쉽게 할 수가 없었겠죠. 

하지만 그녀 역시 영혼결혼식까지 할 만큼 남편을 사랑했기에 영웅이에게 아버지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결국 이후 두 사람은 다시는 재혼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가 없었고 그 마음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 일이 있고 시간은 많이 흘렀고 어머니와 임영웅의 현재 상황 역시 많이 바뀌었는데요. 

가난했던 집안은 가수 임영웅의 성공으로 부자가 되었고 어렸던 영웅이는 이미 결혼할 나이가 된 어엿한 성인이 되었죠. 

뿐만 아니라 가수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자답게 트롯맨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소속사와 나누는 비용을 제외해도 톱스타급 광고료와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들이 아무리 돈을 많이 벌든 승승장구하든 아들의 돈을 쓰고 싶지 않는 것이 한국의 엄마 마음일까요?

본인의 건강이 닿을 때까지 포천시의 작은 미용실을 운영하셨는데요. 

물론 이제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변 상인들과 찾아오시는 분들의 건강을 생각과 너무 많은 사람들을 손님으로 받으면서 어머니의 건강 우려로 그만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포천 미용실에 가면 어머니를 볼 수는 없지만 문에 부착된 A4용지와 팬과 방명록이 남아 있고 미용실을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뒀다고 하여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미용실을 운영하시며 아들 뒷바라지만 하셨던 그녀는 정작 본인의 젊음이 지나가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데요. 

시간이 많이 지났고 그만 남편을 잊으시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여러분의 어머니는 어떠신가요? 오늘 한 번 어머니의 사진을 꺼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