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어찌 숨기고 살았나?” 정수라 정주영 아들 알고보니..그녀의 고백에 김완선의 반응

연예인과 재벌과의 스캔들이야 항상 있는 이야기이고, 당사자들은 부인했지만 몇몇 사건은 실제 있었던 일로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고 정주영 명예회장과 항상 따라다녔던 정수라 스캔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정수라와 정주영 회장 루머는 굉장한 파급력을 가졌죠. 

덕분에 정수라 아들 이야기까지 신빙성 있게 받아들여집니다. 

다들 궁금해 하실 테니 팩트 체크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들의 스캔들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한 세 가지 간접적인 증거가 있는데요. 

이런 증거들을 바탕으로 이들의 행동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가수 정수라는 본명은 정은숙이고 1963년 10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났는데 올해 60살이죠.

1974년 초등학교 5학년이던 12살의 나이로 cm송 종소리를 부르며 가수로 데뷔합니다. 

먼저 정수라와 정주영 회장의 루머가 나온 배경을 살펴보겠습니다. 

1982년 ‘그런 사람이 나는 좋아’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고 1983년 건전가요 ‘아! 대한민국’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1980년대를 주름 잡던 정수라는 1990년 미국 진출을 선언합니다. 


그리고 1991년 마이클 잭슨의 형인 저메인 잭슨과 듀엣으로 4곡의 노래를 발표하게 되었죠. 

이렇게 정수라는 1991년 미국 활동을 하면서 한국에는 얼굴을 비추지 못합니다.

바로 이때 정수라와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에 대한 루머가 퍼지게 되었죠. 

정수라는 재벌의 아들을 몰래 낳아 500억 원을 받고 쫓겨났다는 소문이 돌았다. 

당시에 미국에서 음반 작업을 하고 있을 때였다고 말했는데요.

정수라가 대기업 회장의 아들을 낳으면 재산을 주려고 했는데 딸을 낳아서 양쪽 집안이 재산 싸움을 한다는 루머가 돌았고

시간이 지나자 그 루머가 정수라가 쌍둥이를 낳았다는 이야기로 바뀌었습니다. 

또 김완선과 동서지간으로 재벌 회장이 양말 공장을 줬다는 소문도 돌았고 

정주영 회장의 장례식장에 검은 선글라스로 변장하고 조문했다는 루머도 있었죠.

정수라는 “루머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처음에는 너무도 뜬금이 없어서 해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악성 루머가 오히려 늘어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그런 루머는 전혀 사실무근이다. 사람들이 내 진실을 알아줬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정수라의 말이 맞을까요? 아니면 세간의 루머가 사실일까요?  

여기에 대하여 세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정주영 회장은 2001년 사망합니다. 

당시 현대그룹과 정주영 집안은 그의 장례식을 가족장으로 치르지만 총 33만 명이라는 엄청난 조문객과 기자들로 인하여 국장이나 다름이 없었죠. 


그런데 정수라가 몰래 변장을 하고 정주영 회장의 장례식장에 다녀갔다는 이야기도 웃기지만 그런 정수라의 모습을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었다는 점도 무척 이상합니다.

당시 현장에 있었던 수많은 사진 기자들과 더불어 일반인들은 왜 그런 정수라의 사진을 찍지 않았을까요. 

두 번째는 정수라와 정주영 회장의 서로 다른 행보인데요. 

정주영 회장은 1992년 국민당 후보로 대통령 선거에 출마합니다. 

그런데 이때 정수라도 공교롭게 미국 활동 직후 대통령 선거 지원 유세에 나서는데 바로 민자당의 김영삼을 지원했죠. 

당시 정수라는 유세장에서 대한민국 노래를 부른 후에 김영삼 후보가 우리나라 지도자가 돼야 한다 김영삼 후보가 꼭 당선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한 회장 정주영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본인 역시 유세장 지원이 가능한 연예인들을 더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었는데 만약 정수라와 정주영의 관계가 실제로 친밀했다면 아마 정주영 회장의 성격상 배신자라고 노발대발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았을까요. 

세 번째는 정수라와 김완선이 정말 동서지간이 아닐까 하는 것인데요.

마지막 세 번째 증거는 정수라가 2006년 결혼할 때 나타납니다. 

이때 정수라는 결혼식에 자신의 절친 김완선을 초대하는데요. 

신부였던 정수라가 던진 부케를 바로 김완선이 받게 되었죠. 

만약에 정말로 루머처럼 정수라와 김완선이 동서지간이었다면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하고 또 부케를 던지는 일이 있었을까요. 

상당히 가능성이 낮은 이야기죠

참고로 김완선도 정주영 회장과의 루머로 곤욕을 치르기도 했는데 이에 대하여 다시 언급하자면 그녀가 모 재벌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소문이 한국에 돌았습니다. 

김완선은 “당시 정수라 씨도 저와 스캔들이 났던 재벌과의 루머에 시달렸다”라며

“정수라가 ‘너랑 나랑 동서래’라고 얘기하면 ‘언니, 백화점은 제것이에요’라고 받아친다”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김완선도 해외에 장기간 체류하다 보니 출산설까지 퍼지게 된 것인데 사실 모 재벌로부터 백지 수표 유혹을 받기는 했지만 그런 것은 옳은 일이 아니라는 생각에 거절을 했다고 말했는데요.

김완선은 사실이 아닌 거짓에 미리 대응하기도 그랬고 저만 떳떳하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하는데 이 사건들에서 김완선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었죠. 

먼저 만약 김완선이 정말 백지 수표를 받았다며 훗날 이모의 빚으로 그렇게까지 빚에 쪼달리다가 누드 화보까지 촬영을 하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또한 만약 김완선이 스폰서의 돈을 받는 경험을 했다면 삶의 경제적인 위기가 찾아올 때마다 기존의 방식으로 위기를 극복했을 겁니다. 


성매매 여성들이 그 생활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는 것은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을 알게 되면서 삶이 수동적으로 변하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김완선의 삶에 대한 적극성 절박함 등은 그것과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정말로 김완선과 정수라가 동서지간이면 김완선이 그런 정수라의 결혼 초대에 응해 직접 축하하러 가고 또 본인이 부케를 받을 수 있을까요?

김완선과 정수라의 성격이 둘 다 무척 이상해야지만 발생할 수 있는 아주 가능성이 희박한 사건입니다. 

이처럼 정수라와 정주영 회장의 관계는 세간의 루머와 당사자들의 관계가 많이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정수라는 남편 장대식을 만나 결혼하게 되는데 안타깝게도 결혼 7년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한때 정수라 이혼 이유가 금전적인 문제라고 알려졌는데 사실 그 문제 외에도 더 큰 문제가 있었죠. 

사실 정수라 전 남편 장대식은 2012년 10월에 사기 혐의로 구속됐는데요. 

장대식은 모 건설사의 대표이사 직무정지 상태에서 약속어음을 판매 발행에 5억 5천만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았죠. 

참고로 정수라 부부가 살던 동네 주민의 증언인데 은행에서 와서 집에 빨간 딱지를 붙이려고 하면 남편이 정수라를 골프 치게 보내버렸고 정수라가 골프 치게 하면서 그 사실을 모르게 했다고 합니다. 


정수라는 그 사실을 까맣게 모르다가 완전히 쫄딱 망했다고 하는데 나중에 나갈 때 툭툭 다 털고 보증금 5천만 원에 월세 300만 원짜리로 갔다고 증언했습니다. 

‘아 대한민국’을 불렀던 정수라는 밝고 희망찬 이미지를 보여주며 유명해졌는데요

그녀의 가족 이야기나 남편과의 이혼 과정을 살펴보면 결코 쉬운 인생은 아닌 것 같네요. 

여기까지 가수 정수라에 대해 살펴보면서 이혼 이야기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빚도 많이 지시고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 ‘환희’처럼 다시 한 번 인생의 황금기를 찾으셔서 좋은 나날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