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밝혀진 성유리가 저지른 충격 만행”에 난처해진 이효리, 무너져버린 핑클

살면서 곤란한 상황을 당했을 때 그것을 헤쳐나가기 위해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닥쳐온 문제를 당당하게 마주하며 앞으로 나아가실까요 혹은 일단 피하고 숨는 방법을 택하실까요

어떤 방법이든 간에 가장 중요한 건 솔직한 마음으로 해결해 나가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최근 우리 연예계에 솔직하지 못한 태도로 큰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는 스타가 있습니다.


한때 가요계의 요정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핑클 멤버 성유리 씨인데요.

그녀가 했던 모든 말들이 현재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성유리 논란


지난 9월 박민영 씨와 의문의 사업가 강종현 씨의 열애설이 각종 매체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강종현 씨는 국내 2위의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회장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는 단순한 기업인이 아니었죠.


어디서 등장했는지 모를 투명하지 않은 자금 230억 원으로 빗썸과 그 계열사 버키 스튜디오 등을 운영하고 여러 곳에 투자를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게다가 열애설이 보도된 후 강종현 씨와 그 여동생이 회사 자본을 빼돌린 정황이 드러나 검찰 수사까지 시작되었고 버킷스튜디오 임원은 지난 10월 구속까지 되었는데요.


이처럼 사회적인 논란을 일으킨 강종현 씨는 열애설이 불거졌던 당시 언론과 놀라운 내용의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집 주차장에 있는 고가의 외제차들은 모두 내 소유가 아니다” 라고 주장했는데요.

더욱 충격적인 사실을 전했는데


“자신이 타고 다니던 외제차 중 한 대는 성율이 남편인 골프 선수 출신 안성현의 것이다” 라고 밝힌 것입니다.


특히 강종현 씨는 “성현이와 워낙 친해서 그의 차를 빌려 타고 있다”라고까지 했죠.


하지만 이에 대해 성유리 씨는

“남편의 고가 외제차를 타고 다닌 강종현 씨에 대해 아는 게 없다”

“남편과 강종현의 친분에 대해서도 전혀 모른다” 라고 강조했는데요.


이후에도 빗썸과 관련된 질문을 받으면 그녀는 무조건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숨기려 해도 진실은 드러나는 법이죠.

중립기어


강종현 씨가 남편의 차를 타고 다녔고 심지어 남편이 강종현 씨 회사에 투자까지 한 사실이 밝혀졌죠.

이에 전혀 모른다고 주장한 성유리 씨에 대해 대중들의 반응은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모른다는 게 말이 안 된다 무조건 발뺌하는 건 좋지 않다” 라며 성유리 씨를 비난하는 여론도 등장했지만

반면에 “성유리는 이번 사건과 직접적 연관이 없다” “성유리 남편의 문제일 뿐 성유리의 문제는 아니다” 라며 그녀를 옹호하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특히 그녀가 데뷔 이후 꾸준히 펼쳤던 선행도 재조명되었고 그간 이미지가 좋았던 만큼 성유리 씨가 이번 사건에 얽힐 이유는 없다는 의견들이 꽤 등장했죠.


성유리 씨에 대해서만큼은 중립을 지키자는 반응들을 보여주셨고 여전히 그녀를 향한 지지 의사를 전하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그렇게 성유리 씨와 강종현 씨의 관계는 이대로 묻히는가 싶었는데 최근 또 한 번의 충격적인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밝혀진 진실


지난 11월 14일 뜻밖의 곳에서 성유리 씨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강종현 씨 명함에 빗썸 비덴트 등과 같이 쓰여져 있던 회사 바로 버킷 스튜디오의 3분기 보고서가 공개되었는데


그곳엔 지난 8월 4일 사업 다각화를 목적으로 화장품 회사 율리아엘에 30억 원을 투자한 사실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게 무슨 문제인가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화장품 회사 율리아엘은 다름 아닌 성유리 씨가 대표인 곳입니다.

바로 이 회사의 사내이사는 단 한 명 성유리 씨 남편 안성현 씨입니다.

즉 이 회사의 경영에 관여하는 건 오로지 성유리 씨 부부 뿐이라는 사실인데요.

원래 율리아엘은 자본금이 7억 원이었지만 버킷스튜디오에 투자로 인해 약 37억 원까지 껑충 뛰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버킷스튜디오가 30억을 투자한 시점은 8월 성유리 씨가 강종현 씨에 대해 모른다고 한 건 10월입니다.

이런 사실이 밝혀진 시점에서 성유리 씨가 강종현 씨와 전혀 모르는 사이라고 했던 말은 진실이라 보긴 힘듭니다.

성유리 씨는 본인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 3억도 아니고 무려 30억이나 투자를 받았으니 말이죠.


율리아엘의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30억 원을 투자받은 건 사실이지만 버키 스튜디오가 그런 내막이 있는지 몰랐고 기업 간의 적법한 절차에 의해 투자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투자 받고 난 뒤 의혹이 불거졌고 여러 내막을 뒤늦게 알아 투자금을 바로 돌려줬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대해서도 의심이 되는 정황이 나왔습니다.

전문가들은 어쩌면 30억을 돌려줬다는 율리아엘의 말이 거짓일 가능성도 제기했는데요.


지난 14일 공시된 버키 스튜디오의 분기 보고서에 율리아엘 투자 반환 사실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한 기업금융 담당자는

“만약 돌려받았는데 3분기 보고서에 기재하지 않았다면 이것은 엄연한 공시 위반입니다”

“또 개인 거래도 아니고 투자금을 바로 돌려주는 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강종현 씨 돈은 어디서 흘러나오는지 모르는 검은 돈입니다.

즉 그런 검은 돈을 강종현 씨에게 받았다는 그 사실 자체만으로도 이미 큰 문제라고 봐야겠죠.


대중들도 이번 사실을 접한 뒤 아예 성유리 씨에게 등을 돌려버린 상태입니다.

“남편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을 모른다고 할 때부터 이상했다”

“성유리 씨 회사 불법 자금 회사를 경영하다니.. 진짜 실망했어요”

“자기가 대표인데 투자를 받았으면 사인을 하든 보고라도 받지 않았을까요? 그런데 어떻게 모르죠?”

등등 성유리 씨를 향한 비난이 넘치고 있는데요.


성유리 씨 측은 정확한 해명을 하기보다는 “전혀 몰랐다. 돈을 돌려주었다” 라는 변명만 하기에 급급한 상황입니다.


자본금 7억 회사의 대표인 성유리 씨가 무려 30억이나 투자를 한 회사에 대해 전혀 몰랐을까요?

100번 양보하여 설령 몰랐다치더라도 모르면 정말 아무 잘못이 없는 건가요?


안타깝게도 이번 논란은 성유리 씨 개인으로만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무너진 핑클


90년대 말 등장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1세대 걸그룹 ses와 핑클

한창 활동할 당시 청순하고 맑고 깨끗한 요정 같은 이미지로 수많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었죠.


하지만 세월이 흘러 2018년 슈의 해외 상습 도박 혐의 때문에 ses는 이미지도 훼손되었고 다시 뭉치는 것조차 어려워졌습니다.


그에 비해 핑클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이었고 얼마 전 jtbc 캠핑클럽을 통해 멤버가 다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얼마 전 옥주현 씨에 의해 그런 맑은 핑클의 이미지에도 금이 갔습니다.


뮤지컬에서 활약 중인 옥주현 씨가 엘리자벳 한국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입김을 작용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것이죠.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재 성유리 씨는 과거 옥주현 씨의 뮤지컬 논란과는 차원이 다르게 핑크의 이미지를 완전히 산산조각 내버렸습니다.


사실 옥주현 씨는 개인의 인성의 문제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성유리 씨는 불법 자금과 연관되어 엄연한 사회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절대로 쉽게 넘어갈 수 없는 상황이란 것이죠.


아마도 지금 같은 핑클 멤버였던 이효리 씨와 이진 씨 역시 굉장히 무거운 마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뿐 아니라 핑클의 음악을 좋아했고 추억하는 분들에게도 이번 일은 큰 상처가 되었을 거라 짐작됩니다.


부디 아직도 성유리 씨를 응원하는 오랜 팬들을 위해서도 이제는 그녀가 더 이상 변명과 부인만 할 게 아니라 명확한 입장 표명과 함께 솔직한 이야기를 해주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