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변 후 화순에 또??” 이찬원이 소속사도 말린 화순행 결정한 이유, 직접 밝힌 그의 진심

이찬원 씨가 다시 화순 무대에 서게됩니다.

이찬원은 11월 8일 ‘화순 테마파크소풍’ 인스타그램에 “다시 한번 화순에서 여러분을 뵙겠다”는 영상을 올렸는데요. 

아직 관객에게 봉변을 당한 트라우마도 없어지지 않았을텐데..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이찬원 씨는 지난 10월 30일 전남 화순군에서 열린 제1회 테마파크 소풍 가을 대축제에 초대 가수로 섭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행사 전날 밤 이태원에서 믿을 수 없는 참사가 일어났죠.

이에 축제에 초대받은 이찬원 씨는 노래 대신 애도를 표하며 신나는 노래로 축제를 축하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거듭 양해를 구했습니다.

그러자 한 남성은 갑자기 무대에서 내려온 이찬원에게 달려가 폭언을 쏟아냈습니다. 

이찬원 매니저의 멱살을 잡고 밀치는 등 과격한 몸싸움을 벌어지기도 했는데요..

최근 해당 영상과 사진이 온라인에 공개되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추모 기간에 노래 안 부른 것은 옳은 일이었습니다”

“당신의 소신을 존경합니다” 등

이찬원 씨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반면

“다른 가수들은 노래를 불렀는데 왜 안 부르냐?”

“노래 부른 가수, 계속 기다렸던 팬들은 뭐가 되겠냐” 며 질타하는 댓글도 종종 있었습니다. 

( 관련 설명 글 👉  “관객이 아니라고?” 이찬원에 최근 만행저지른 남성의 충격 실체, 밝혀진 사건의 전말 )

이러한 상황에서 이찬원 측이 11월 9일 다시 한번 화순 무대에 오르겠다 결정한 것인데요.

팬 분들을 위한 결정인만큼 출연료도 받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찬원 씨가 다시 화순에 갈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참 놀랍습니다.

사실 이찬원 씨는 법적으로 갈 필요도 없고 도의적으로도 갈 필요가 없는 상황입니다. 

당시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행위를 했고 그리고 출연료까지 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소속사 또한 화순에 다시 가는 것에 대해 반대 입장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찬원 씨가 직접 화순행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이찬원 씨는

“어찌 됐건 팬 분들을 위해서 인사만 드리고 노래를 못 들려주지 않았느냐?”

“그 현장에서 노래를 못 들으신 팬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 번 도의적으로 가는 게 맞는 것 같다” 라며 의지를 밝혔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한 번 그렇게 봉변을 당했기에 다시 한번 가는 것에 대해 두려움도 생길 수 있는데, 스스로 이런 결단을 내렸다는 점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소속사 입장에서는 사실 이찬원 씨가 이런 결정을 내렸다해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주최 측의 안전 조치가 미흡했기에 결과적으로 봉변 사태가 이루어진만큼, 안전상의 문제에 대해서 행사 주최 측에 다시 한 번 당부를 했다고 합니다.


주최 측 또한 안전 상의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이번 행사에서만큼은 안전 문제가 없도록 완벽하게 신경을 쓸 예정” 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최근에야 알려진 사실이지만, 현장에 있던 팬 분들이 화가 나신 이유도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알고보니, 현장에 있던 mc분들이 팬 분들을 집에 못 가게 회유를 했다고 합니다.

이찬원 씨가 안 온다는 걸 알고 집에 가려는 팬 분들에게 mc들은

“이찬원 씨가 온다”

“오면 노래를 부르지 않을까?”

“생일 파티 안 할 거예요?” 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말들을 믿고, 일말의 기대감을 갖고, 끝까지 기다린 팬분들 입장에서는 서운할 수 밖에 없었겠죠.

다행히도 팬분들의 공분을 샀던 당시 mc는 다시 화순을 찾는 이찬원 씨의 무대에는 오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최 측 역시 나름대로 한 번의 실수를 통해서 다시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이찬원의 화순행에 다시 한번 화순에 방문할 팬 분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갑자기 정해진만큼 팬 분들도 일정을 맞추기 쉽지 않고, 당시 화가 나거나 실망한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팬 분들의 선택이기 때문에 충분히 존중받을 내용입니다. 

그리고 팬 분들에게 못다한 노래를 들려드리겠다는 이찬원 본인의 의지 또한 존중을 해줘야 되는 부분이죠. 

개인적인 의견인데 오늘 이찬원 씨가 다시 화순 무대에 서게되면, 다시 한번 크게 이슈될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나 멋진 결정을 한 이찬원 씨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