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 이혼에 빚만 월 800만원..” 80년대 하이틴 스타 이상아 어쩌다 이 지경까지..

80년대 90년대엔 문방구에서 스타들 사진을 많이 팔았는데요.

그걸 코팅해서 책받침으로 쓰곤 했었죠.


그래서 당시 인기를 많이 얻던 스타들을 책받침 스타라 부르곤 했습니다.


80년대 대표적인 책받침 스타가 바로 하희라 씨 김혜수 씨 이상아 씨 같은 10대 스타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이상아 씨는 10대의 최고 전성기를 누렸지만 안타까운 개인사를 겪으며 이후 삶이 곤두박질을 겪고 최근엔 충격적인 근황까지 공개되었는데요.


그녀의 속상하고 힘겨운 이야기 그리고 최근 안타까운 그 다음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1972년생인 이상아 씨는 만 12살에 kbs tv 문학관을 통해 데뷔했는데요.


워낙 인형 같은 외모가 돋보였기에 등장하자마자 순식간에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래서 이상아 씨는 1980년대와 90년대 초반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하이틴 스타로 드라마 영화 광고에서 맹활약을 했죠.


어린 나이지만 뛰어난 연기력에 아름다운 외모까지 지녔기에 여기저기서 그녀를 찾았죠


하지만 그렇게 주목받았던 그녀는 사실 소녀 가장이라는 무거운 짐을 진 상황이었습니다.


가족 중에 돈을 버는 사람이 이상아 씨 밖에 없었는데요.

원래 그녀의 아버지 집안은 대대로 고위 관리직을 맡아 재산이 많았지만 한량이었던 아버지가 많은 재산을 순식간에 날려버렸고 그 후로는 더 이상 돈을 벌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상아 씨가 버는 돈에 모든 가족이 의존했죠.

특히 이상아 씨 언니와 여동생의 학비 그리고 이후 결혼 비용까지 다 그녀의 수입으로 마련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상아 씨 여동생은 무용을 했기에 그 수업료만 해도 엄청났을 것입니다.


그렇게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일을 했던 이상아 씨는 90년대 드라마 ‘마지막 승부’ 에서 심은하 씨에게 밀려 조연을 맡게 된 이후 서서히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1997년 26살에 갑자기 개그맨 김한석 씨와 깜짝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후에 밝히길 “당시 결혼을 결심한 건 가장에서 벗어나 누군가가 벌어주는 돈을 쓰고 싶은 심정이었다” 라고 했는데요.


아마 가장의 무게를 견디기 힘들어 도피하고 싶은 마음으로 결혼을 했었나 봅니다.


그런데 이상아 씨와 김한석 씨는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하여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는데요.

그녀의 파란만장한 결혼 생활은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이상아 씨는 결혼과 이혼을 무려 세 번이나 반복했습니다.


그녀는 2000년 영화 기획자 전철 씨와 두 번째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상아 씨가 밝히길 “전철 씨가 재벌 수준이라고 들어, 조금의 사랑도 없이 오직 돈만 보고 결혼했다” 라고 전했습니다.


그런데 혼전 임신까지 한 이상아 씨에게 전철 씨는 결혼 일주일 전에 갑자기 결혼하지 말자는 얘기를 꺼낸 겁니다.


충격으로 그녀는 결혼식장에서 엄청 울었지만 아이를 생각하여 일단 식을 올렸습니다.

알고 보니 전철 씨는 부자가 아니라 빚더미에 앉은 사람이었고 합니다.


결국 남편 사업에 보증을 섰던 이상아 씨는 8억의 빚까지 떠안게 되었죠.

절망적인 마음에 이혼을 결심했지만 태어난 딸 아이에게 돌 사진을 남겨주고 싶어서 돌잔치 이후 바로 두 사람은 이혼했습니다.


그리고 이상아 씨는 2003년 다시 재혼을 하는데요.


그 상대는 경기대학교를 다니면서 만난 한 살 연상의 애니메이션 사업가 윤기영 씨였습니다.

이상아 씨는 당시 딸 서진이가 어릴 때 새 아빠 만들어주고 싶어서 세 번째 결혼을 선택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나 자신이 힘들 때 윤기영 씨는 경제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줬다고 합니다.


13년 정도 결혼 생활을 하며 양주바도 운영하고 잘 사는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남편이 연이은 사업 실패를 하고 사기까지 당하며 빚을 잔뜩 지게 되자 결국 이상아 씨는 또다시 남편의 빚을 떠안은 채 이혼을 되풀이하고 말았습니다.


경제적인 안정을 바라고 한 세 번의 결혼이었는데 이상하게 결혼만 하면 오히려 그 반대로 돈 때문에 힘든 삶을 살게되었죠.

세 번의 이혼이 그녀에게 남겨준 것은 전 남편들의 수억대의 빚

너무나 큰 마음의 상처 이혼할 때마다 받았던 사람들의 손가락질 뿐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이상아 씨는 공황장애까지 앓게 되었는데요.

그녀는 지난 2월 자신의 sns에

“결국 처방까지..잠 못 자는 게 이렇게 고통스러울 줄이야”

“공황장애 잘 이겨내는 듯 했는데 또 생기네”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리기도 했었죠.


그 사진엔 병원에서 처방받은 정신신경용제와 수면제가 담겨 있었습니다.

그녀는 현재 약을 먹지 않고는 잠을 잘 수 없는 심각한 상황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현재까지도 매달 800만 원 정도가 빚을 갚는데 고정적으로 나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그녀가 또 한 번 안타까운 근황을 전했습니다.


최근 이상아 씨는 눈썹이 처져서 내려앉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눈썹 거상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sns에 셀카를 올렸지만 붓기 하나 없이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했는데요.


이제 점점 전성기 시절의 외모가 돌아온다는 반응이 많아서 아마도 다시 작품 활동을 하기 위해 의욕을 불태우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냉정했습니다.


그녀는 지난 2020년 2월 종영한 채널a 드라마 ‘터치’에 출연했는데 자신의 역할이 반고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니까 늘 대본에 들어있는 역할이 아니라서 몇 회에 등장할지도 몰라 마냥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요.

과거의 하이틴 스타 이상하다면 지금의 상황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죠

그런데 최근에는 이마저도 녹록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 그녀는 어떤 작품에도 캐스팅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상아 씨와 한때 트로이카로 불렸으며 그녀보다 두 살이나 많은 김혜수 씨는 여전히 전성기 때와 같은 인기와 활발한 활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이상아 씨는 드라마가 아닌 얼마 전 종영한 예능 프로그램 ‘에로 부부’에 얼굴을 비춘 게 tv 출연의 마지막이었고 합니다.


이제는 그저 그녀의 sns를 기사화한 뉴스를 통해서만 이상아 씨의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이상아 씨가 공병을 팔았다고 올린 sns가 기사화되어 충격과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그녀가 공개한 사진에는 공병을 팔고 돈을 받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는데요.


참 그렇게 엄청난 사랑을 받던 배우가 어쩌다 이런 상황이 되었을까요.


현재 이상아 씨는 딸과 어머니와 함께 전원주택에서 살고 있는데요.


그 모습이 지난 4월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 공개됐습니다.

밝은 모습이긴 했지만 그 대화 속에 숨겨진 이야기가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했는데요.


이상아 씨 딸은

“28살에 결혼하겠다.”

“여자들끼리 사는 게 힘들다” 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이상아 씨는

단지 “독립하려고 결혼하면 엄마처럼 망해” 라며 씁쓸한 직언을 던졌죠.


이후 이상아 씨 딸이 “엄마처럼은 안 살 거야” 라는 얘기를 했다는데 그런 말을 들은 그녀는 얼마나 속이 상했을까요.

참 안타깝습니다.


이상아 씨는 연기력이 뛰어나 어린 시절부터 많은 역할을 소화했고 좋은 여배우가 될 자질이 충분했기에 더욱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 같습니다.

부디 앞으로는 이상아 씨가 지난 아픈 시간들을 잊고 딸과 함께 행복한 시간만 갖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