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된 돈 스파이크가 오은영 박사를 굳이 찾아간 이유, 소름 돋는 그의 큰 계획

2022년 9월 28일 작곡가 겸 요리사 돈스파이크가 구속됐습니다. ,


1천여회 분의 필로폰을 소지했다는 점


지인 남녀들과 단체로 마약 파티를 벌인 점


새 신랑임에도 유흥업소 여성과 같이 마약을 한 점에 많은 대중들의 지탄을 받고있습니다.

그런데 그간 돈스파이크가 출연했던 수 많은 방송 중에서도 최근 유독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오은영 박사의 금쪽 상담소입니다. 

돈 스파이크가 이날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에게 털어놓은 내용들이 지금 와서 보면 매우 심상치 않았습니다. 

출연 의도 자체가 매우 의심스러운데요

사건을 접한 이후 다시 보면 소름이 돋는 돈 스파이크의 발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돈 스파이크는 이날 방송에서 자신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희한한 사람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잠을 잘 못 잤다며 자신의 수면 장애가 과거부터 지속되었음을 암시했죠.


녹음실에서 잠이 든 사이 불이 날 뻔한 아찔한 상황에서도 잠에서 깨지 못했다며 그 심각성을 토로하기도 했는데요. 


심지어, 머릿속에서 네 명이 회담을 하면서 살아가는 사중 인격의 소유자라고 주장하며 황당한 발언까지 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돈스파이크는 어린 시절부터 자폐가 있었던 것 같다며, 자신에게 정신적으로 많은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시사했죠. 

연예인이 자신의 치부를 방송에서 드러내는 것은 드문데, 오히려 자신이 먼저 본인의 문제점과 그로 인해 입은 피해 사실을 구구절절 늘어놨죠


한편 자폐, 사중 인격 등의 단어를 사용해 본인이 스스로 본인의 정신 상태를 판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를 두고 돈 스파이크가 감형을 위한 밑밥을 깔아보려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기를 따져보면 당시 돈스파이크는 이미 중독 상태였고 공범들 역시 잡혀 들어간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중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들의 수면장애나 불안장애가 인정되어 감형을 받는 사례는 비일비재합니다.


돈스파이크는 정신과 전문의로 하여금 정신에 문제가 있다는 확언을 받으므로써 감형의 여지를 남기고 싶었던거죠.

하지만 오은영 박사는 그렇게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는 돈스파이크에게 자폐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죠.

상대방의 반응을 해석하기 힘들어 주관적인 시선으로 문제를 바라보게 된 것일뿐, 정신적인 문제는 아니라고 못을 박아버렸습니다. 

하지만 돈스파이크가 이날 방송으로 인해 얻게 된 의혹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돈스파이크가 현재 혐의를 두고 있는 필로폰이 아닌 다른 종류의 마약을 추가 복용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돈 스파이크가 했다고 알려져 있는 마약은 필로폰인데요.

필로폰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느낄 수 없는 극한의 쾌락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를 의지로 참으려 하면 자기 자신을 속이는 상황까지 도달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아내에게 화를 내어 부부싸움을 의도적으로 일으킨 다음 “이 스트레스 때문에 어쩔수없이 필로폰을 이용하는거야”라고 합리화를 하게 된다는 거죠.

 이 날 방송에서 돈 스파이크의 아내가 “말을 하도 못 되게 해서 참는게 습관이 됐다”고 호소하는 점을 미뤄, 필로폰의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그렇다면 사중 인격에 대해서는 어떨까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필로폰으로 환시나 환청 등을 경험할 수는 있겠지만 사중인격은 이와는 별개라고 합니다.

해리 다중 인격 증상은 보통 LSD를 복용했을 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LSD는 코카인의 100배 필로폰의 300배에 달하는 환각 효과가 강한 마약입니다. 

돈스파이크가 주장했던 해리 다중 인격 증상은 LSD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돈 스파이크는 방송에서 긴 시간이 짧게 느껴진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이 역시 LSD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만약 그가 주장한 사중 인격설이 사실이라면, 돈스파이크는 필로폰 뿐만 아니라 LSD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추가 조사가 이뤄진다면 지금보다 더 큰 논란을 몰고 온 사실이 밝혀질 수도 있겠죠.

최근에 마약을 시작했다는 돈 스파이크는 사실 검거 당시 이미 마약으로 인한 전과 3범이었다고 합니다. 

최종 형량이 어떻게 선고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앞으로 방송에서 돈스파이크를 보게 될 일은 절대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