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전쟁 시작되다” 동료에서 적이 된 미스트롯 멤버들 거기에 조명섭까지?


얼마 전 미스트롯 2 멤버들이 tv조선과의 계약이 종료되며 화요일은 밤이 좋아 출연자들의 지각 변동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소식이 들려와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의 화방 고정 멤버는 양지은, 홍지은, 김다현, 김태연, 김의영, 은가은, 별사랑이였는데요.


그 중 양지은 씨와 김다현  양이 mbn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10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mbn에서 방송될 우리들의 쇼10에 양지은, 김다연이 출연을 전격 확정했는데요.

전유진, 강예원, 미스트롯1에 김나희 씨도 출연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들의 쇼텐10 출연하는 여자 멤버 5명은 양지은, 김다현, 전유진, 강예현, 김나희로 정해졌습니다.

그러면 화밤의 출연진은 어떻게 될까요.


나머지 멤버인 홍지윤, 김태연, 김의영, 은가은 별사랑에 미스 트롯 출신 황우림이 합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로써 우리들의 쇼텐10,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는 10~11명의 멤버들이 모두 tv조선 미스트롯 출신이라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물론 방송되는 요일은 다르지만 트로트 라이브 대결이라는 포맷이 똑같고 결정적으로 두 프로그램 모두 진행자가 붐, 장민호입니다.

이건 우리들의 쇼10 측에서 일부러 화밤과 같은 mc를 썼다고 예상되는 부분이죠.

어떻게든 이겨보려는 MBN 서혜진 PD씨의 마음이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과연 그 승자가 누가 될지 더더욱 궁금해집니다.

한편 모두가 궁금해하는 화밤과 우리들의 쇼10의 승부를 점치는 데 큰 변수가 하나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남자 출연자인데요. 우리들의 쇼10에서 숫자 10은 바로 출연자가 10명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현재 공개된 여자 멤버 다섯 명 양지은 김다현 전유진 강예원 김나희 외에 남자 출연자 다섯 명이 더 있다는 뜻이죠.

그런데 지금은 프로그램 소개에 남자 출연진이 나와 있지 않지만 이틀 전 새벽에 잠깐 공개가 된 일이 있었습니다.


김희재 나태주 고영열 신승태 조명섭이 합류하기로 한 것인데요.


나머지 남자 출연진의 면면을 살펴보자면 김희재 씨와 나태주 씨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미스터트롯 출신이죠.


그리고 신승태 씨는 kbs 트롯 전국 체전에 참가해 최종 4위에 올랐으며 미녀 록밴드 씽씽의 보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고영열이란 이름을 듣고는 조금은 의외인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는 국악인 출신으로 2020년 jtbc 팬텀싱어 3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주로 퓨전 국악 크로스오버 음악을 해왔기에 트로트를 부른다는 건 금방 상상이 안 되는데요.


또 놀라게 한 가수는 조명섭 씨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조명섭 씨는 엄청난 팬덤을 지닌 트로트 가수입니다.

1999년생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노련한 무대와 중후함 거기다 귀엽게 느껴지는 강원도 사투리까지


이렇게 인기가 많은 그가 난데없이 tv조선과 mbn의 치열한 트롯 경쟁에 갑자기 등장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조명섭 씨의 등장이 과연 어떤 변수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미스트롯 멤버 각자의 인기 척도를 냉정하게 얘기하자면 양지은, 김다현, 홍지윤, 전유진 이 네 사람을 TOP로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중에서 3명이나 출연하는 우리들의 쇼10이 다소 유리하게 보이긴 합니다.

거기다 남자 멤버들 역시 출연진의 화제성과 팬덤만 놓고 본다면 우리들의 쇼10이 조금 더 우세하게 점쳐집니다.


그러나 tv조선은 MBN보다 고정 시청자들이 훨씬 많기에 화방 시청률이 흔들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찌 됐든 두 프로그램의 경쟁이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음악 예능에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