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우승자도 MBN으로?” 미스트롯 멤버들 다 없어지면서 폐지각 잡힌 ‘화요일은 밤이 좋아’ 위기의 TV조선

즘은 케이블 채널 종류도 참 많아서 심심하면 괜히 리모컨을 만지작거리며 계속 tv 채널을 돌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가끔씩 리모컨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넉넉고 채널을 고정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좋아하는 노래 보고 싶은 스타가 등장하는 음악 쇼 시간이죠. 

그런데 큰 사랑을 받은 음악쇼 ‘화요일은 밤이좋아’(이하 화밤)가 존폐 논란에 휩싸였고 출연하는 미스트롯2 멤버들도 최근 혼란 속에서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대체 그 속사정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이어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 열풍을 이어갔던 미스트롯2는 32.9%라는 놀라운 시청률로 마무리하며 트로트의 딸들 TOP7을 배출했죠.

이후 미스트롯 TOP7 멤버들은 tv조선에서 트롯 예능 “내 딸 하자” “금요일은 밤이 좋아” 그리고 화요일은 밤이 좋아” 연이어 출연하며 여타 공중파 프로그램보다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지난 9월 3일 tv조선 매니지먼트 외주회사 린브랜딩과 미스트로의 TOP7의 1년 6개월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가수 개개인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이제 더 이상 미스트로트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없다는 건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러나 현재 tv조선의 상황과 움직임을 볼 때 올해까지는 “화밤”이 유지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 이유는 일부 멤버들이 팬 카페 등에 공개한 스케줄 표에는 여전히 화밤 녹화가 잡혀 있기 떄문입니다.

미스트로2 TOP7 홍지윤 씨가 민브랜딩과 계약이 종료된 후 자신의 sns에 그동안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화밤에서 계속 만날 것이라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즉 화밤의 촬영은 계속 진행된다는 것이죠. 그런데 비록 종영은 안 했지만 분위기는 이전과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밤의 방영은 당분간 지속되겠지만 멤버 변화는 확실합니다. 

우선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전유진 양은 화밤과의 6개월 계약이 지난 8월 끝났기에 현재 출연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유진과 함께 거의 고정으로 출연하던 강예원 씨도 빠진 상황인데요. 

그런데 전유진 강예원이 출연하지 않게 된 이후 미스트로2 TOP7 멤버 김의영이 7개월 만에 화밤에 복귀했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출연자들 개개인의 스케줄 표를 확인한 결과 미스트롯 2 우승자 양지은과 김다현 양은 화밤에서 하차할 것으로 보입니다.

팬분들은 이러한 멤버 변경은 TV조선과 MBN 서혜진 PD사이의 알력싸움에 의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MBN 서혜진 PD의 프로그램 “우리들의 트로트”에 출연한다는 루머가 나오고 있는 김다현, 전유진, 강예원 양이 화밤에서 빠진 것이 그 증거가 아니냐는 것입니다.

전유진양, 강예원씨는 물론이고, 최고 팬덤을 보유한 우승자 양지은씨와 김다현 양까지 합류를 발표한다면 그 여파는 어마어마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나 애석하게도 팬들은 그저 사랑하는 스타의 멋진 무대를 보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겠지만 tv조선과 서혜진 pd사이의 치열한 전쟁 그리고 그 안에 복잡한 이해관계 사이에서 현재 트로파는 큰 혼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부디 트로트 가수들이 이 싸움으로 인해 선의의 피해를 입는 일이 더 이상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